8월 30일 더케이호텔서 제12차 학술대회 개최
고승덕 변호사 '경기 흐름과 투자 전략' 특강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경기도의사회가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의사회는 오는 8월 30일더케이서울호텔에서 제12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매년 10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도 회원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주제와 함께 알찬 학술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1부 A룸에서는'통계로 본 의료현황'·'아청법 및 리베이트 쌍벌제의 덫'을 주제로, B룸에서는 '피터드러커가 살린 세계의 병원들'·'우리가 경험한 MERS 유행의 교훈'·'새로운 비만 치료제의 경향'의 주제로 학술대회의 문을 연다.
2부에서는 A룸에서 '고혈압 치료시 약물 처방의 최신 Update'·'당뇨병 치료의 최신지견'·'일차진료에서 유용한 경구 항생제'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B룸에서는 '스마트시대의 행복이야기 : 철들고 그림 그리다'·'주사제 처방 프로그램을 활용한 개인맞춤영양치료'·'외래에서 흔히 접하는 두통의 해결책'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3부 A룸에서는'외래에서 자주 접하는 어깨이야기'·'운동과 연관된 하지통증의 이해와 치료'·'개원가에서 시행할 수 있는 비급여 통증치료법'을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지며, B룸에서는 '전립선비대증과 과민성 방광을 중심으로 한 배뇨장애 증상의 이해'·'비타민D의 임상적 응용'·'자살에 대하여'의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4부는 의사들을 위한 특별강좌로 '의료기관 현지 확인 및 현지조사'와 현재 경기도의사회 법제이사로 있는 고승덕 변호사의 '경기 흐름과 투자 전략'에 대한 특별 강의를 준비했다.
또한 조찬 모임에서는 권덕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 실장이 경기도의사회 주요 임원들과 함께 의료 현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 'www.ggkma.org'에서 볼 수 있다.(문의: 경기도의사회 사무국 031-255-1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