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주관...'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2곳·준정부기관 81곳·기타공공기관 70곳 등 173곳 기관을 대상으로 해당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평가된다.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은 기타공공기관 가운데 94.7점을 얻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서울대병원은 날마다 현장에서 고객의 불편을 관찰함으로써 진료 흐름상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CS플래너 제도 도입, 설명간호사 제도 확대 운영, 서비스리더 활동 강화, 보직자 현장 라운딩 강화, 진료상담 스킬 업 등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쳐왔다.
분당서울대병원도 외래 정시진료·고객중심의 시설 환경 정비·보직자 현장 라운딩·음료서비스 강화·Floor Manager를 통한 안내 서비스 강화, 연구실적 홍보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정희원 서울병원장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고객중심의 핵심가치 아래 모든 교직원이 단결해 고객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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