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연수교육 취소…심평원 주관 13∼16일 전국 각지서
오는 7월 1일부터 각 보험회사와 공제조합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 자동차보험 진료수가에 대한 심사·조정 업무가 위탁됨에 따라 청구절차와 방법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는 일선 의료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이 실시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보 진료수가 청구절차·방법 및 명세서 작성 요령과 자보 진료수가 청구 전산환경 구축 등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당초 대한병원협회는 자체 연수교육을 통해 자보 진료수가 청구절차·방법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었으나 10일 부산지역(해운대백병원) 교육만 진행하고 14일(대전·을지대병원)·23일(서울·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 교육은 취소했다. 대전·서울 지역 연수교육 사전 신청자의 교육비는 환불해 주기로 했다.
심평원이 주관하는 자보 청구절차·방법 등에 대한 교육은 먼저 청구 소프트웨어업체·자체 SW개발 의료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13일 오전 10시 심평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린다.
의료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은 ▲서울=13일(월) 가톨릭대 성의교정 마리아홀 ▲부산=13일(월)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 ▲창원=14일(화) 늘푸른전당 공연장 ▲수원=15일(수)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 ▲대전=15일(수) 원광대 대전치과병원 5층 강당 ▲대구=16일(목) 계명대동산병원 별관 5층 대강당 ▲광주=16일(목) 전남의대 명학회관 대강당 등에서 열리며, 시간은 오후 2∼5시까지다.
의료기관 관계자는 사전 접수를 하지 않아도 되며, 지역에 관계없이 편한 곳에 참여할 수 있다. 심평원은 교육일정과 장소는 업무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의(02-2182-2006∼8 심평원 자동차보험심사기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