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 피부과는 6월 1일 오후 3~4시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접촉피부염 바르게 알기'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박은주 교수(접촉피부염학회 홍보이사)가 '접촉피부염의 이해-접촉피부염의 원인·증상·특징·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접촉피부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박은주 교수는 "접촉피부염은 습진성 질환으로 원인 물질에 대한 인과 관계가 뚜렷한 질환이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한 피부질환"이라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접촉피부염 환자들에게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촉피부염은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습진의 일종이며, 자극접촉피부염·알레르기접촉피부염이 포함된다. 다른 질환과 비교했을 때 원인이 뚜렷한 편이며 접촉피부염을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첩포 검사 등이 도움된다. 접촉피부염을 방치해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채 오랜 기간 가려움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접촉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원인을 찾아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재발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문의 : 성심병원 피부과 외래 ☎ 031-380-3760).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