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의료경영 이끌 CEO 자질 향상 위한 프로그램 교육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성탁)는 한국병원경영학회(회장 김영훈)와 공동으로 제13기 병원경영CEO아카데미 경영진단사과정을 지난 18일 오후6시에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21주간의 일정으로 개설했다.
이형훈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의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특강과 함께 진행된 개강식에는 권성탁 회장, 김영훈 한국병원경영학회장, 윤여용 대학병원회장, 이지철 군진회장, 최성호 병원경영진단사회장, 김인용 교육부원장과 연수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과정은 매회 2강좌씩 총 63시간을 이수하게 되는데 주입식 강의보다는 의료경영과 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은 물론 선진 의료경영을 이끌 CEO로서의 자질을 높이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15년도 교과과정에는 종전과 달리 경영진단사로서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단분석과정을 '경영전략부문'·'조직인사부문'·'재무부문'·'생산성부문' 등 4개 부문의 진단사례중심으로 편성을 강화하고, 이에 적합한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병원경영진단사'가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CEO과정 수료 후에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시험을 볼 수 있어 보건의료계 지도자, 관련기관 및 단체의 임원, 공직자와 교수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현재까지 301명의 병원경영진단사를 배출, 협회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과 병원경영진단에 산학협력 교수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