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통해 국민의 건강 선택 지원하기 위한 방향 제시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는 오는 9월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국민건강정보포럼 '현명한 건강선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연구사업단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주관해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는 건강 정보에 관심있는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다.
현재 국민들은 상업적이고 비과학적인 건강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포럼에서는 나 스스로가 관리의 주체가 되어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올바른 건강정보의 제공 방안을 함께 나누게 된다.
포럼은 '건강정보를 누구를 대상으로 무엇을 개발하고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를 주제로 유태우 박사(닥터U와 함께), 박기호 과장(국립암센터), 박동진 교수(한림대 언론정보학)가 발표한다.
이어 조희숙 이사(대한의학회 보건교육이사회), 곽금주 교수(서울대 심리학과), 황선옥 부회장(소비자시민모임대표), 신성식 위원(중앙일보 논설위원), 나성웅 과장(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이 한자리 모여 주제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사업단 이메일(health@kams.or.kr)을 통해 신청하며 선착순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