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가 오는 17일 오후 1시 경희의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천연물 연구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경희의과학연구원과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의 중점 연구 분야 중 하나인 천연물분야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의로 구성, 시장현황과 미래를 진단한다.
총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8개 파트로 나눠 신약·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의 천연물분야 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본다. 첫 번째 세션은 ▲한의학에서 영감을 얻은 천연물 연구 접근법(경희대 김호철 교수) ▲바이오헬스의 과학과 기술(이화여대 권오란 교수) ▲웰니스를 위한 건강기능성식품 소재 개발(경희대 장윤혁 교수)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의 실제(경희대 임현정 교수)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은 ▲미국 FDA의 천연물신약 품질표준화 현황(경희대 장영표 교수) ▲천연물의약품 글로벌 개발(동아제약 정진석) ▲멜라니세포에 있는 Melanosomem 결합 단백질의 조절(경희대 황재성 교수) ▲최신 항노화 바이오 화장품 연구 개발 동향 및 향후 전망(아모레퍼시픽 신동욱)으로 이어진다.
사전등록은 이메일(mira@khmc.or.kr)로 접수가능하며 접수마감은 15일까지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접수비는 무료이다.
문의: 02-958-9570 (경희의과학연구원)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