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교육과정부터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시범 실시
GMP일반·QA·QC과정 등 5개 과정 6∼7월 중 재편성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온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해 실시한다.
협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원활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5월부터 실시간 온라인 과정을 시범 개설한다.
이와 함께 당초 취소됐던 ▲GMP일반과정 ▲품질보증(QA)과정 ▲품질관리(QC)과정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이드라인 해설과정 ▲GMP제조관리과정 등 5개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의 수요가 많아 6∼7월 중 재편성키로 결정했다.
GMP교육 실시간 온라인 과정은 5월 14∼15일 밸리데이션과정(총론), 21∼22일 바이오의약품GMP과정으로 진행하며 추후 상황에 따라 지속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협회 교육팀은 실시간 온라인화 전환 배경에 대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합교육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진 가운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수요를 충족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의 '알림&신청'→'교육' 항목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GMP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각 과정별 일주일 전까지다. 교육생은 양방향 플랫폼 활용을 위해 강의용 웹캠이 장착된 PC나 모바일을 준비해야 한다.
■ 2020년 GMP교육 연간 교육일정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