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영업자동화시스템 결합…비대면 화상회의 기능 탑재
빅데이터 분석·로봇프로세스자동화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영업·마케팅 활동의 핵심인 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해 실시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이 개발됐다.
한미헬스케어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인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이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객 발굴과 유지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영업 활동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까지 할 수 있다. 또 거래처 주요 정보관리(고객정보·견적·계약·주문)·매출 추이·계약 실적·시장점유율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QUANTUMCRM은 강화된 영업자동화(SFA·Sales Force Automation)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통해 업무 속도 향상 및 체계적 비즈니스 운용을 도모한다.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OS 프로그램과 ERP 등 각종 시스템 간 연동도 가능하다. 또 Add-on Package로 각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언택트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한 비대면 화상회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QUANTUMCRM은 현재 국내 상표권이 등록돼 있으며, 베트남·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상표출원 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임종훈 한미헬스케어 대표는 "QUANTUMCRM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No.1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헬스케어는 토탈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QUANTUMCRM), 실험실 자동화 솔루션(QUANTUMLIMS), 생산물류 현장관리 솔루션(QUANTUMSFP) 등 기업 업무 효율화를 돕는 퀀텀솔루션(www.withquantum.com)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