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1번' 최혁용-방대건, '기호 2번' 홍주의-황병천 확정
전 회원 온라인 투표...3월 4일 19시 개표 후 당선자 발표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가 기호 1번 최혁용(수석부회장 방대건) 후보, 기호 2번 홍주의(수석부회장 황병천) 후보의 2파전(이상 기호순)으로 치러진다.
한의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월 8일 회의를 개최하고, 전 회원 직접 투표(온라인 투표)로 선출하게 될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에 최종 2팀이 후보등록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선관위는 당초 양 후보의 정책 공약 및 정견 발표를 위한 합동 정책발표회를 5개 권역으로 나눠 현장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2월 21일 한의협 회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1회 개최키로 했다.
전 회원 직접 투표(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이번 한의협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는 2월 27일 오전 9시부터 3월 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3월 4일 오후 7시 한의협 회관에서 개표 후 당선자를 발표한다.
박인규 한의협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 모두 국민건강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선거 운동을 펼치고, 결과에도 깨끗이 승복하는 수준 높은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면서 "선관위도 선거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준수하고 상대 후보를 존중하는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각 후보자별 주요 약력은 다음과 같다.
▲기호 1번
-최혁용 회장 후보
1970년생, 경희한의대졸, (전)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현)대한한의사협회장
-방대건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경희한의대졸, 동암경희한의원, (전)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
▲기호 2번
-홍주의 회장 후보
1969년생, 가천한의대졸, 우리한의원, (전)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
-황병천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원광한의대졸, 학익한의원, (전)인천광역시한의사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