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이필수 집행부, 이정근 상근부회장 등 상임진 발표
이필수 집행부, 이정근 상근부회장 등 상임진 발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1.04.19 10:02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율·윤석완·이상운·박명하·김태진·이우석 부회장 임명...상임진 39명
여자의사 7명 역대 최다 발탁...기획·보험·대외협력 이사진 강화 눈길
ⓒ의협신문
ⓒ의협신문

오는 5월 1일부터 3년 동안 임기를 시작하는 대한의사협회 제41대 집행부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필수 의협회장직 인수위원회는 19일 오전 10시 부회장 7인(상근부회장 1인 포함)을 포함한 상임이사진 37명, 그리고 의료정책연구소장 및 연구조정실장 명단을 발표했다.

상근부회장은 제41대 의협회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했던 이정근 현 의협 한특위 위원이 맡는다.

또 부회장은 박정율(대한의학회 부회장/신경외과), 윤석완(여자의사회장/산부인과), 이상운(전 의협 부회장/재활의학과), 박명하(서울시의사회장/일반과), 김태진(부산시의사회장/내과), 이우석(경북의사회장/안과) 등 6명이다.

의협 살림살이를 책임질 총무이사는 이현미 원장(포항여성아이병원/산부인과)으로 결정됐다. 또 의협의 얼굴 역할을 하게 될 홍보이사 겸 대변인은 박수현 조교수(분당차병원/응급의학과)가 맡는다.

이번 41대 집행부에는 여자의사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 윤석완 부회장을 비롯해 이현미 총무이사·박수현 홍보이사 겸 대변인·김경화 기획이사(신촌재활의학과의원/재활의학과)·문혜성 학술이사(이대목동병원/산부인과)·도경현 대외협력이사(서울아산병원/영상의학과)·양혜란 사회참여이사(분당서울대병원/소아청소년과) 등 7명이 활동하게 된다.

기획이사는 김경화 이사를 포함해 윤인모(유니메디성형외과의원/성형외과), 박용언(김앤박의원/일반과), 김봉천(김봉천정형외과의원/정형외과), 강찬(충남대병원/정형외과) 등 총 5명이 활동한다.

학술이사도 문혜성 이사와 함께 조영욱 교수(경희의대 생리학교실)가 호흡을 맞춘다.

재무이사는 백창현 회계사(삼일회계법인/경영학과)가 맡을 예정이며, 법제이사는 노희범 변호사(법무법인 제민 대표변호사)와 전성훈 변호사(법무법인 한별)가 맡는다.

의무이사는 김종원(좋은아침병원/정형외과), 민양기(한림대병원/신경과), 박종혁(현 의협 총무이사) 등 3명이 맡는다. 박종혁 이사는 현 의협 총무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당장 5월 수가협상을 최전선에서 진행해야 하는 보험이사에는 연준흠(인제대상계백병원/마취통증의학과), 박준일(김내과의원/내과), 조정호(골드만비뇨기과의원/비뇨의학과), 김종민(민병원/외과) 등 4명이 선임됐다.

공보이사는 안상준 교수(관동의대 국제성모병원/신경과), 정보통신이사는 이인식 교수(건대병원/재활의학과)가 맡는다.

국회 및 정부 등 대외업무를 맡게 될 대외협력이사는 도경현 이사를 비롯해 이무열 현 의협 회장직 인수위원회 대변인(중앙의대/생리학과), 김성남(김성남내과의원/내과), 이상호(경대연합외과/외과) 등 4명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정책이사는 정재원(연세신통마취의원/마취통증의학과), 김상일(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내과), 한재민(대한전공의협의회장), 임진수(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장) 등 4명이 맡는다.

의료정책연구소는 우봉식 현 의협회장직 인수위원회 간사(아이엠병원/재활의학과)가 소장을, 문석균 교수(중앙대병원/이비인후과)가 연구조정실장을 맡는다.

ⓒ의협신문
ⓒ의협신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