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유, 안경 김서림 방지 전용 '이지패드(ezPAD)’ 출시
어깨거치식 휴대용 링겔대 '이지폴(EZpole)' 개발로 주목을 받았던 헬스케어 업체, 모비유가 1회용 마스크 전용 안경 김서림 방지 패드 '이지패드(ezPAD)'를 출시했다.
이지패드는 의사가 수술 시 착용하는 1회용 마스크에 고정해 마스크와 코 틈 사이의 공간을 얼굴 라인에 맞게 막아주는 제품으로, 안경을 착용하고 집도하는 의사들의 '안경 김서림'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술실의 경우 감염 방지를 위해 온도를 20~23℃ 정도로 낮게 유지를 하기 때문에, 마스크와 코 틈을 잘 막아주지 않을 경우 안경 김서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는 곧 의료진의 시야 방해로 이어져 안전한 수술을 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지패드는 실리콘 재질의 안경 김서림 방지 차단막을 코와 얼굴이 접촉되는 마스크 상부에 초강력 자석으로 간단하게 고정하는 방식이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의료진의 코·얼굴 라인에 맞게 마스크와 코 사이의 틈 사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안경을 착용한 의료진의 안경 김서림을 막는 것은 물론, 마스크 흘러내림 등의 불편도 방지할 수 있다.
이지패드는 사용자의 코 높이에 맞게 낮은 코, 중간 코, 높은 코 등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됐다. 100% 실리콘 재질이라 흐르는 물이나 물티슈로 닦아서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 제품 무게는 마스크를 고정하는 자석을 포함 16g이다.
이지패드는 의료용 1회용 마스크 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부직포 재질의 보건용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 패션 마스크에도 고정할 수 있으며, 마스크와 코 틈 사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모비유는 2010년 10월 설립된 헬스케어 회사로, 어깨거치식 휴대용 링겔대 이지폴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