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사수필가협회, 제11회 한국의학도수필공모전 진행
7월 15일∼8월 15일 작품 접수…대상 등 총 9편 입상작 선정
9월 25일 서울시의사회관서 수필 심포지엄·시상식 함께 열려
의대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수필문학에 대한 저변을 넓히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대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의사수필가협회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의사회가 후원하는 한국의학도수필공모전이 올해도 이어진다. 벌써 열 한 번째.
전국 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7월 15일 ∼8월 15일 진행된다. 입상작은 9월 5일 발표한다.
작품 소재는 의료 관련 내용을 비롯 일상·학업 등 제한이 없으며, 작품 분량은 A4용지 1.5매(한글프로그램 10포인트 기준)이다.
작품 접수시 성명·학교·학년·주소·전화번호·이메일주소·제목 등을 별도로 작성하고, 작품에는 제목과 본문만 기입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이메일(smallnam@naver.com)로 접수하며, 공모전 관련 내용은 한국의사수필가협회 '손님방'(cafe.daum.net/dressa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사수필가협회는 응모 작품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모두 9편의 입선작을 선정한다.
공모전 시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대상(대한의사협회장상) 1명-장학금 100만원 ▲금상(서울특별시의사회장상·대한개원의협의회장상) 2명-장학금 각 80만원 ▲특별상(박언휘젊은슈바이처문학상) 1명-장학금 80만원 ▲은상(한국여자의사회장상·대한의학회장상) 2명-장학금 각 60만원 ▲동상(한국수필가협회장상) 3명-장학금 각 50만원.
공모전 시상식은 9월 25일 서울특별시의사회관에서 열리며, 1부 행사로 수필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