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첨단 음압시스템 공급 및 지원 협력
.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기평석)는 시설공조 전문업체인 셀포트(대표 강세명)와 지난 6일 요양병원의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시설 선진화 관련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요양병원 등 전국 모든 병의원에 대한 코로나19 델타변이 및 돌파감염 확산에 따른 방역 안전망 강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환자 및 종사자들의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음압병상·음압 진료실 구축을 통한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차원에서 체결됐다.
시설공조 전문업체인 셀포트는 모기업인 한국E&C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클린룸 조성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첨단 음압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셀포트는 요양병원의 안전한 진료환경 구축을 위한 기술적 자문과 설비 구축에 따른 다양한 지원방안 등을 제공키로 했다.
셀포트의 모듈형 음압병실시스템은 병원 기존 공간상에 맞춤형, 조립형 구조 설계 및 설치를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병실, 병상, 진료실 등의 공간 및 기자재 등을 그대로 활용해 음압병상과 음압진료실을 구축함으로써 설치 시간과 설치비용, 설치 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저 비용으로 신속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는 모듈형 음압병실 시스템은 감염병전담병원이 아니더라도 원내에서 의심 증상으로 단기간 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음압시설을 갖춘 격리 병실로 이송해 경과 관찰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셀포트는 감염병전담요양병원인 미소들요양병원의 음압병실 구축을 비롯해 건국대학교병원, 인천광역시의료원, 구로성심병원, 국군수도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의 중환자실, 응급실, 격리병실, 그리고 투석실 등에 모듈기반 음압병실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