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 기본가치...진료·교육·연구·문화·기술혁신 5가지 재정립
'핵심가치' 성실 정직·전문성·팀워크·혁신...이순형 이사장 "새 도약 계기"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이 10월 25일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백중앙의료원은 ▲진료-환자를 최우선으로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교육-자기주도 학습과 숙련을 통해 최고의 의료전문가를 양성하는 병원 ▲연구-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로 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병원 ▲문화-존중과 배려, 소통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병원 ▲기술혁신-디지털 헬스케어를 구현하여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병원 등 5가지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새로운 비전에 맞춰 미션을 '생명 존중과 인간 사랑의 마음으로 최고의 진료, 교육과 연구를 구현하여 인류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기여한다'로 재정립한 백중앙의료원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환자와 지역사회의 건강 요구를 해결한다는 환자중심(Patient-centeredness)을 '기본가치'로 정하고, 성실·정직(Integrity), 전문성(Professionalism), 팀워크(Teamwork), 혁신(Innovation)을 핵심가치로 내세웠다.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은 "이번 미션·비전·핵심가치의 재정립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고민한 결과물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라면서 "급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백중앙의료원의 성장을 위해 지속 가능한 핵심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새로운 비전의 의미를 전했다.
새 비전 선포식에는 이순형 이사장·이병두 의료원장·전민현 인제대 총장을 비롯해 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 백병원장 등이 참석, 새로운 백중앙의료원의 미션·비전·핵심가치 등을 공유했다.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전 선포식이 백중앙의료원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어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라면서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미션과 비전을 목표로 구성원 모두가 발전하고 행복한 병원,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더욱 발전해 나아가 달라"고 당부했다.
백중앙의료원과 산하 5개 백병원은 2020년 4월부터 대내외 환경분석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새로운 비전·미션·핵심가치 등에 관한 의견을 모아 기본 원칙과 방향을 정하고,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