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11:38 (금)
MSO법인과 병의원 절세컨설팅

MSO법인과 병의원 절세컨설팅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21.11.22 16:3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인 지음/도서출판 동우국세아카데미(주) 펴냄/8만원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SO법인과 병·의원의 절세 컨설팅을 모두 망라하고 있는 "MSO법인과 병·의원 절세컨설팅(p885)"이 출간됐다. 기존 책들이 세법 위주로 나열된 책이라면 이 책은 병·의원과 의사가 현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별로 정리된 책이다.

이 책은 ▲병원 의원 한의원 세무 실무와 국세청의 사후 검증과 세무조사 ▲대박병원 절세비법 ▲국세청 세무조사 금융조사와 조세범칙조사 조세불복실무 ▲국세청 사후 검증과 세목별 세무 실무를 저술한 국세청 출신 공인회계사 윤창인이 후속으로 저술한 책이며, MSO법인의 설립과 운영 방법을 A부터 Z까지 설명하고 있으며, 병·의원에 필요한 다양한 절세 컨설팅과 세무조사 대비책을 제시하고 있다.

의사들이 병·의원의 운영과 절세를 위해 그동안 실행했던 컨설팅이 세금추징 위험은 간과하고 절세효과만 우선한 것은 아닌지? 현재 구상하고 있는 컨설팅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해야 병·의원에 세금추징 위험이 최소화되는지? 병·의원 규모 확장에 필요한 컨설팅은 무엇인지? 주변 지인 및 병·의원 컨설팅업자가 얘기하고 있는 내용이 일반적인 의미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내 병·의원에 도움이 되는지? 등 의사들이 병·의원에 필요한 내용과 문제점을 컨설팅 별로 확인하고 자가 진단 할 수 있도록 책 내용이 구성돼 있다.

저자는 의사들이 MSO법인과 병·의원 절세 컨설팅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을 교재로 약 23시간의 동영상 강의를 촬영해 출판사인 동우국세아카데미(주)(www.dongwookukse.com)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의사들이 일반론에 근거해 실행한 컨설팅이 내 병·의원에는 맞지 않다는 걸 한참 후에 알았다거나, 다른 병·의원과는 달리 내 병·의원에는 절세효과가 낮아 실행의미가 없었다든지 하는…. 현실적으로 경영 수업료에 해당하는 낭비하는 시간과 비용이 적지 않다. 동영상 강의도 함께 수강하는 것이 컨설팅의 이해도를 높여 낭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므로 평생 운영하는 병·의원에 많은 시간 투자는 아니라고 저자는 귀띔한다.

모두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내용은 ▲MSO법인의 설립과 정관작성 ▲MSO법인의 운영과 부당행위계산부인 ▲MSO법인의 주식평가와 자녀재산 증식 ▲병·의원의 개인자산관리 ▲병·의원의 세무조사 ▲병·의원의 금융조사 ▲병·의원의 탈세 포상금 ▲병·의원 운영과 영업권 ▲병·의원의 장부기장과 컨설팅의 이해 ▲병·의원의 매출 관리와 경비관리 ▲병·의원의 매출액과 신고소득률 ▲병·의원의 차입금과 세금 ▲병·의원의 양수도와 영업권 ▲병·의원의 공동사업과 지분 정산 ▲병·의원의 소득세 관리 ▲병·의원의 종합소득세 ▲국세청의 업무 일정 및 신고관리 ▲병·의원의 세액공제와 세액감면 ▲병·의원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세액감면 ▲의사의 부동산임대업 ▲의사의 양도 증여 및 상속에 관한 사례가 상세한 설명과 함께 담겨 있다(☎ 02-553-4371~3).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