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 한림의대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이비인후과)가 지난해 12월 유럽수면학회(European Sleep Research Society·ESRS)가 인증하는 수면의학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지난 2012년 시작된 유럽수면학회 전문의 자격시험에는 유럽을 비롯 세계 각국의 수면의학 전문가들이 도전하고 있다. 미국수면학회(AASM), 세계수면학회(WASM)와 함께 세계 3대 수면의학 인증시험으로 명성이 높다.
평가항목은 정상수면·수면생리, 불면증, 코골이·수면무호흡증, 기면증 등 여러 가지 수면 질환과 수면다원검사, 다중수면잠복기검사(MSLT), 수면일지 등 각종 수면 검사와 관련된 수면의학 기초·임상 분야다.
이중섭 교수는 "현대사회에서는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 장애를 겪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며 "수면의학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현대인의 편안한 숙면에 일조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중섭 교수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 등 수면의학, 알레르기비염, 부비동염 수술, 비중격만곡증, 소아 코질환(알레르기비염, 소아 편도·아데노이드, PITA수술) 등을 진료하고 있으며,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정회원, 대한비과학회 정회원 등 국내·외 학회에서 다양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Tag
#이중섭교수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