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의협-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 어려운 이웃 '한끼 나눔 캠페인'
의협-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 어려운 이웃 '한끼 나눔 캠페인'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2.03.08 19:4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소외된 이웃 600명에게 도시락 온정
후원금 기부한 '나눔아너스' 1호 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에 감사패 전달
이필수 의협 회장 "전문가단체 사회적 책무 다할 것...앞으로도 이웃 위해 봉사"
ⓒ의협신문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이 3월 8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어려운 이웃 600여명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필수 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윤석완 부회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의협신문

대한의사협회가 3월 8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의협과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이 공동 전개하는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필수 회장, 윤석완 부회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해 주변의 관심이 필요한 이웃 600여명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나눔이 진행된 밥퍼나눔운동본부는 NGO기관인 다일공동체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시설로 1988년부터 밥상나눔을 해왔으며, 하루 약 600∼700명의 이웃들이 이용하고 있다.

의협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전문가단체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실질적으로 소외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이번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을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과 함께 기획했다.

ⓒ의협신문
ⓒ의협신문

캠페인은 각계의 '나눔아너스'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받아 여러 무료급식시설을 통해 한끼 나눔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의협은 8일 첫 행사를 후원한 '나눔아너스 제1호' 박종기 위일종합건설(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종기 대표는 "대한의사협회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됐고, 의협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싶어 기꺼이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를 시작으로 나눔아너스 2호, 3호가 줄줄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이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오늘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회 각계각층의 후원을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봉사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의협신문
의협은 3월 8일 첫 행사를 후원한 '나눔아너스 제1호' 박종기 위일종합건설(주) 대표(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의협신문

한편 의협은 올해 들어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말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 아동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나눔을 실천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또 3월 7일에는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돕기 성금을 전달했고, 3월 8일에는 무료급식 봉사활동으로 이웃돕기에 나섰다. 다음 행보로 오는 3월 10일에는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산불 피해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