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사용자 맞춤형 의사랑 ‘진료실M’ 출시

유비케어, 사용자 맞춤형 의사랑 ‘진료실M’ 출시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22.04.14 11: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UX 전면 업데이트…사용자 편의성 강화
기존 ‘진료실’과 신제품 ‘진료실M’ 동시 지원

의사랑 '진료실M'
의사랑 '진료실M'

유비케어가 자사 전자의무기록(EMR) 의사랑의 '진료실' 업그레이드버전인 ‘진료실M’을 정식 출시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개편 전 과정에서 의료진의 의견을 적극 반영, 기존 진료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진료실M은 ‘원 클릭 노 팝업(One click, No pop-up)’이라는 컨셉으로 UX를 구현했다. 방대한 진료 데이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불필요한 다중 팝업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화면 디자인은 더 직관적으로 변했다. 시인성이 대폭 강화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사용자가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손쉽게 화면을 변경할 수 있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사용성을 높였고, 메뉴는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다중화면 기능을 통해 한번에 최대 3개의 진료실을 운영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진료실M은 최신 트렌드 디자인 반영과 UX 설계에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기존 진료실과 진료실M을 동시 지원해 병·의원 고객의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이번 진료실M 출시를 기념해 의사랑 관련 제품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 사이트와 (http://www.ysarang.com)와 고객센터(02-2105-5001) 및 전국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