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8월 28일 열린다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8월 28일 열린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2.07.21 10:1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등록 오픈…코로나 관련 감염병 현안 이슈 점검
의료법·의료분쟁·현지조사·의료정책 등 주요 의제 다뤄

경기도의사회 제19차  학술대회가 8월 28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2020년 이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으로 진행한 학술대회에는 지난해에는 30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해 성황을 이뤘다. 

경기도의사회는 당초 올해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을 감안해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7월 들어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불거지면서 전면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노무와 급여기준, 의료법 등 의사회원들이 평상시 진료에 도움 되는 내용들로 준비했으며,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2평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개년 평점기준 24평점(1년 8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아직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다면 먼저 평점 교육을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2부와 4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서 강의가 진행된다. 

1부는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법(사례 중심으로)'(고한경 변호사·브라이튼법률사무소)에 대한 필수과목 강의가 진행되며,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분쟁(사례 중심으로)'(이동욱 제34대 경기도의사회장) 주제 필수평점 강연도 이어진다. 이 강연에서는 동료의사들이 의료법을 몰라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경험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2부 A강의장에서는 '코로나 19의 치료와 예방, 어디까지 왔나? 최신 지견과 향후 대응 전략'(강철인 성균관의대 교수), '포스트코로나 새로운 신종 전염병에 대해서'(최영화 아주의대 교수) 등이 마련되며, B강의장에서는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최선의 고혈압 약제 선택'(강시혁 서울의대 교수), '가장 흔한 탈모증, 안드로겐 탈모증에 대하여'(최지웅 아주의대 교수) 강연을 진행한다.

3부는 'mRNA 백신의 현재와 미래'(김희수 모더나코리아 부사장),'빠르고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제 K-cab'(이기명 아주의대 교수) 강연이 있다. 

마지막 4부 A강의장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제로 '현지조사  A to Z'(소군호 경기도의사회 의무보험부회장),'의료 정책 - 우리의 현재, 그리고 미래'(강봉수 경기도의사회 총무부회장), B강의장에서는 '치매의 진단,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최신 지견'(박영호 서울의대 교수), '임신, 출산 그리고 갑상선'(임창훈 차의과학대 교수), '1차 의료기관에서 변비 약물 및 비약물 치료의 실제'(김용성 좋은숨김휘정내과의원장)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경기도의사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는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에어팟 프로, 초음파 야채·과일세척기, 고급 커피잔 등 경품을 마련했으며, 모바일 상품권(2만원)을 1000명에게 지급한다. 

제19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www.ggkm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 ☎ 031-255-139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