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의협 의료배상공제조합 "새로운 도약, 다시 뛰자"
의협 의료배상공제조합 "새로운 도약, 다시 뛰자"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22.07.25 16: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임직원 워크숍...조합 홍보·직업윤리 규범 강연
이정근 이사장 "조합발전 특위 준비…장기 발전 계획 추진"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은 2022년 7월 23일~24일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에서 임직원 워크숍을 1박 2일간 개최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제공] ⓒ의협신문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은 2022년 7월 23일~24일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에서 임직원 워크숍을 1박 2일간 개최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제공] ⓒ의협신문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이 지난 7월 23~24일 강원도 춘천시 더잭슨나인스호텔에서 2022년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하반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정근 의협 의료배상공제조합 이사장은 "제7대 집행부가 출범한 지 2년차에 접어들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조합의 업무를 마주하고, 처리하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느낀 무게감을 기간으로 환산하면 10년은 더 된 듯한 느낌"이라면서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취준생들에게는 입사하고 싶은 조합, 조합직원들에게는 자부심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직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이정근 이사장은 "지난 1년이 목표 달성을 위한 준비단계였다면, 향후 잔여 임기는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정근 이사장은 의료배상공제조합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조합 공제제도 개선 등을 위한 외부연구용역 진행을 위한 조합발전특별위원회 ▲비위사건 조사의 적정성 등 검토 및 재발 방지대책 마련을 위한 조사특별위원회 ▲정관 및 제규정 개정 검토를 위한 정관개정소위원회 ▲직원급여 체계개선 등을 위한 예산결산분과위원회 등을 제시하고, 조합 자산가치 증대와 장기 발전 계획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근 이사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어느 정도 가시적인 결과물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조합이 매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성숙한 조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임직원 여러분들의 수고스러움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김재왕 대의원회 의장은 "조합원들의 권익 보호와 조합의 발전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라면서 "대의원회에서도 특별위원회 등을 통해 공제제도 개선 등 사업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조합의 신뢰성 제고를 위한 관리적인 부분까지 향후 조합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동우 공제조합 정책이사가 '조합 가입홍보 방안'을, 김이연 공제조합 재무이사가 'ESG시대의 윤리경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워크숍에는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을 비롯해 의료배상공제조합 나상연 부의장·이윤수 부의장과 박제우 춘천시의사회 부회장(현 조합 대의원) 등이 참석,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