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부터 9월 21일까지 선착순 120명 온라인 접수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의료기관에 적용하고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는 연수교육이 마련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는 오는 9월29일(목)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의료기관 ESG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ESG 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사회적 책임 경영·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오전에는 박경수 삼정KPMG 상무가 나서 ▲지속가능 조직을 위한 ESG 경영(의료기관의 ESG)을 발표하고, 이어서 장진나 노무법인 현율 대표가 ▲ESG의 전략적 접근 방법을 주제로 ESG social 영역의 중요성과 최근 이슈, ESG 관점의 인사관리에 대해 강연한다.
오후에는 강북삼성병원·고려대학교의료원·에스포항병원에서 '의료기관의 ESG 경영사례'를 소개한다.
연수교육은 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8월 22일부터 9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120명을 접수 중에 있다.
온라인 등록방법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병협 홈페이지(www.kha.or.kr)-협회업무-국제학술국-공지사항 또는 교육센터((http://edu.kha.or.kr)-알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705-9242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