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신경재활학회, 뇌 재활 영상 10편 제작…올바른 정보 제공
대한뇌신경재활학회가 뇌 재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유튜브 영상 '슬기로운 뇌 재활'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다양한 뇌 질환으로 재활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들에게 재활과 예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유튜브에서 '슬기로운 뇌 재활'을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이용해 현재까지 업로드 된 영상을 볼 수 있다.
먼저 첫 주제인 '뇌졸중 재활'에서는 뇌졸중 후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과 재활치료에 대해 뇌졸중 재활 전문의의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진다.
'뇌졸중 재활' 유튜브 영상은 10편으로 구성된다. 현재 ▲뇌도 재활이 되나요? 뇌를 다치면 끝 아닌가요? ▲경직? 점점 뻣뻣해지다 완전히 굳어져 버리나요? ▲나를 움직이는 힘, 내 몸에 꼭 맞는 보행재활 ▲쓰러지고 난 후 대소변이 내 맘 같지 않다고요? 등 네 편이 업로드됐으며, 올해 11월까지 매달 두 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추후 공개될 영상은 ▲뇌졸중 환자의 삼킴 재활 ▲뇌졸중 환자의 언어재활 ▲뇌졸중 환자의 인지재활 ▲뇌졸중 재활의 신기술 ▲뇌졸중 환자의 재활 정책 ▲뇌졸중 Q&A 등이 주제다.
각 영상은 뇌 재활 임상·연구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대학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및 재활전문병원 전문의가 기획 및 출연을 맡아 만들었다.
마지막 10편 Q&A 에서는 1편에서 9편까지 유튜브 영상 댓글을 통해 올라온 질문을 다룰 예정이다.
지난 2000년 창립된 대한뇌신경재활학회는 뇌 재활 분야에서 선도적 연구 및 교육을 통해 다양한 뇌 질환의 재활과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