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아이앤에스, 전자구매·원내 물류·자산관리 통합패키지 시스템 구축
병원용 구매·자산관리 전문 솔루션 제공… 100% 웹 기반 시간·장소 제약없어
병원 구매·발주·재고 관리부터 마감·정산까지 모든 자산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서비스통해 제공하는 주식회사 제이디아이앤에스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 전자구매(계약·입찰)·원내 물류·자산관리 통합패키지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제이디아이앤에스(www.jdinscorp.com)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의 물류관리시스템 구축(고도화) 사업 공개입찰에서 운영 실적·지원 기술·사후관리·제안가격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제이디아이앤에스는 5개월 동안 일산병원 물류시스템 개선 컨설팅을 진행한 뒤 2023년 1월부터 10개월간 전자 구매 및 입찰시스템(Hospital Logistic System:HLS)과 원내물류관리시스템(Medical ERP)을 구축, 구매·자산 관리업무와 원내 물류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제이디아이앤에스는 앞서 2021년 3월 개원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에 전자 구매 및 원내 물류 통합패키지 시스템 구축을 주도했다.
2012년 설립한 제이디아이앤에스(대표자 조대원)는 병원용 전자·물류관리·자산관리 전문 솔루션 회사. 병원용 자산관리시스템 분야 특허(제10-2123112)를 보유하고 있다. 100% 웹 기반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업무를 할 수 있다.
조대원 제이디아이앤에스 대표이사는 "국내 대형병원도 전자 구매·입찰시스템뿐만 아니라 기존 원내 물류·자산관리업무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악재 속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충남대학교병원·충북대학교병원·제주대학교병원·이대서울병원·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전남대학교병원·중앙대학교병원 등 600∼10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 전자 구매·입찰시스템·물류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