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0일 코엑스에서 '지속가능 조직을 위한 ESG 경영' 등 강연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는 오는 9월 30일(목)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하는 ‘의료기관 ESG 연수교육’의 등록 마감을 앞두고 회원병원들에게 등록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합성어로 기업 경영활동 추진과 평가에 사용되는 비재무적 요소들을 반영하는 성과지표를 의미한다.
ESG경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핵심가치로 평가받고 있어 병원협회도 ‘K-HOSPITAL FAIR 2022’기간에 특별히 연수교육 기회를 마련한 것.
연수교육은 9월 21일까지 선착순 120명을 모집중이다.
30일 연수교육은 오전에 박경수 삼정KPMG 상무가 나서 ▲지속가능 조직을 위한 ESG 경영(의료기관의 ESG)을 발표하고, 이어서 노무법인 현율 장진나 대표가 ▲ESG의 전략적 접근 방법을 주제로 하여 ESG ‘social’영역의 중요성과 최근 이슈, ESG관점의 인사관리에 대해 강연한다.
오후에는 ▲의료기관의 ESG 경영사례로 강북삼성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및 에스포항병원에서 나와 소개하게 될 예정이다.
온라인 등록방법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협회업무-국제학술국-공지사항 또는 교육센터((http://edu.kha.or.kr)-알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 (☎02-705-9242, 7)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