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 참가 기업 대상 설명회, 10월 11일 88개 기업 참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9월 19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행사 참여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9월 20일 현재 제약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인공지능신약개발 등 88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의 박상국 위두컴퍼니 본부장은 이날 온라인 전용채용관·채용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등과 참가기업의 채용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직무 인터뷰, 잡코리아 등록 인재 검색권 등의 혜택을 소개했다.
채용설명회는 ▲GC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건일제약/펜믹스 ▲유영제약 ▲JW중외제약/JW신약 ▲메디톡스 ▲HK이노엔 ▲대원제약 ▲대웅제약 ▲파마리서치 ▲일동제약(참여순) 등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력서 컨설팅·면접 메이크업 등을 제공하는 취업준비생 맞춤형 부스를 운영하며, K-NIBRT·오송첨단의료재단·인공지능(AI) 신약개발지원센터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10곳의 별도 부스도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통해 많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오랜만에 열리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취업 준비생의 마음을 잡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