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병원 경영에 이어 6시그마 정도관리와 경영의 기법을 기초로 검사실 인증에 필요한 실전적 도구의 원리와 실행방법을 기술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6시그마 품질수준이란 3.4ppm(parts per million)으로서, '100만개 중 평균 3.4개 정도의 불량'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자들은 이것은 사실상 한계성이 있지만 6시그마 기법 처럼 높은 수준의 목표까지 가겠다는 자기 변혁의 프로세스야 말로 직원들을 분발시키고, 조직을 활성화시켜서 검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원가를 감소시키는 합리적 기법이라고 강조한다.
1권 6시그마 정도관리, 2권 정도경영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검사의 정확성과 검사공정의 개선, 원가절약에 대한 프로젝트 정도관리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기법들이 포함돼 있다.정도경영 편에서는 새로운 이론과 실전적인 내용을 추가해 정도관리 사내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이 들어있다.
6시그마 정도관리는 종래의 정도관리와는 전혀 다른 기법이므로 이의 달성을 위해서는 최일선 근무자에서 부터 최고경영자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사고방식의 전환과 조직의 전체적인 측면에서 추진돼야 한다는 점이 책 곳곳에 스며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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