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5-24 16:46 (금)
'나보타 10년' 어떤 자취 남겼나…"연매출 1조원 시대 앞당긴다"

'나보타 10년' 어떤 자취 남겼나…"연매출 1조원 시대 앞당긴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4.04.17 11:1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20일 드래곤시티호텔서 전세계 의료진 참여 '딥 심포지엄' 
박성수 대표·루이 아벨라 에볼루스 CMO 등 오피니언 리더 강연 진행
미국·남미·동남아시아 글로벌 활용 사례·시술법 소개…"K-톡신 대표 성장"

대웅제약이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나보타 DEEP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웅제약이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나보타 DEEP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나보타, 연매출 1조원 시대 앞당긴다."

대웅제약이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나보타 DEEP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DEEP(Daewoong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 심포지엄은 대웅제약의 메디컬 에스테틱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미용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있게 학습하고 견해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보타 DEEP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남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주요 국가별 나보타 활용 사례 및 다양한 시술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의료진이 강의를 진행하며, 현지에서 진행한 임상 데이터와 함께 시술법 및 환자 케이스 등이 다뤄진다. 

나보타 미래 로드맵 강연에서는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가 보툴리눔 톡신의 글로벌 활용 트렌드를 소개하고, 대웅제약이 개발중인 톡신 미용·치료 적응증을 통해 나보타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나보타의 미국 FDA 승인을 주도한 박성수 대웅제약 신임 대표,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의 최고 메디컬 책임자(CMO) 루이 아벨라(Rui Avelar), 알렉산드라 카리엘로(Alexandra Cariello) 브라질 피부과 전문의 등 국내외 주요 오피니언 리더가 연자로 나서며, 미용·성형분야 의료진 400여명이 참석한다.
 
대웅제약은 1995년 '보톡스'를 도입해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개척했다. 2014년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를 출시하고 2019년에는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주보'라는 이름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10년만에 글로벌 톡신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 30년 남짓 국내 보툴리눔 톡신 미용시장을 개척해온 대웅제약은 이제 혁신을 바탕을 '치료시장'에서 다음 30년을 준비하고 있다. 미국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를 통해 편두통, 경부근긴장이상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하며 미용과 치료 두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미용·성형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탄생한 나보타가 의료진 및 환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K-톡신 대표로 성장했다"라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미용·치료시장을 빠르게 확장해 연매출 1조원의 블록버스터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