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포 영구 파괴·효과 장기 지속…누적 판매량 10만 바이알 돌파
홍보대사 '다바' 전문의 13인 위촉…시판후 조사 완료 안전성 확보
나보타 이어 차세대 '메디컬 에스테틱 블로버스터' 육성 계획
대웅제약의 지방분해 주사제 '브이올렛'이 2021년 출시 후 연평균 165%의 성장을 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브이올렛은 데옥시콜산 제제로 이 성분의 지방분해 주사제 시장은 글로벌 제약사가 한 때 도전했지만 수년 후 철수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국산 1호 턱밑 지방분해 주사제로 품목허가를 받고 지방분해 주사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브이올렛은 지방세포 영구 파괴와 효과 장기 지속이라는 특장점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바이알을 돌파했으며, 전국 1500곳 이상의 병의원에 공급되고 있다.
브이올렛의 성장에는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다바'(DAVA·DAEWOONG AESTHETICS V-OLET AMBASSADOR)의 영향력도 빼놓을 수 없다. 다바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브이올렛의 다양한 활용법과 시술법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김민주 원장(V&MJ피부과의원), 김자영 원장(리노보의원), 박대정 원장(톡스앤필의원 강남점), 박제영 원장(압구정오라클피부과의원), 성현철 원장(닥터스피부과의원 신사점), 이종훈 원장(리즈벨클리닉), 최원석 원장(브이성형외과의원), 최호성 원장(피어나클리닉) 등 8인의 전문가를 다바로 선정했다.
올해는 김서환 원장(쁘띠2.7의원), 김현옥 원장(톡스앤필의원 홍대신촌점), 손무현 원장(청담 FnB의원), 이종진 원장(데이뷰의원), 장효승 원장(피어봄의원 부평점) 등 5명을 추가해 총 13명으로 다바 구성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11월 데옥시콜산 성분으로는 유일하게 시판 후 조사(PMS)를 마쳐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브이올렛은 허가 임상을 포함해 총 4건의 임상 연구로 총 960명 이상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뛰어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면서 "브이올렛은 나보타를 이을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차세대 적응증과 제형 등 적극적인 연구개발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