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원(서울)·김명규(나주)·조성남(부곡)·김창현(춘천)·황상종(공주)
이사관 승진 장옥주·손건익·이덕형·이상영 부이사관
보건복지부는 1일자로 5개 책임운영기관장을 발령했다.
국립서울병원장에는 장동원(54세) 현 원장을, 국립나주병원장에는 김명규(56세) 현 원장을 임명했다.
국립부곡병원장에는 조성남(47세) 현 원장이, 국립춘천병원장에는 김창현(51세) 현 원장이, 국립공주병원장에는 황상종(58세) 현 원장이 각각 임명장을 받았다.
이들 기관장은 일반계약직 공무원으로 2006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까지 2년 동안 책임운영기관장으로서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장동원 국립서울병원장은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국립춘천병원장, 국립서울병원장, 대한사회정신의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김명규 국립나주병원장은 조선대 의학과를 졸업한 뒤 조선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국립나주병원장을 지냈다.
조성남 국립부곡병원장은 고려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배제대 법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법무부 치료감호소, 국립공주병원, 국립부곡병원장을 거쳤다..
김창현 국립춘천병원장은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고려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서울병원, 국립의료원, 국립춘천병원장을 지냈다.
황상종 국립공주병원장은 조선대 의학과를 졸업한 뒤 고려대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립서울병원, 국립공주병원장을 역임했다.
복지부는 이에 앞서 12월 30일 이사관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장옥주(46세) 노동부 노동보험심의관(파견)·손건익(49세) 저출산고령사회정책본부 정책총괄관·이덕형(48세) 질병관리본부 전염병대응센터·이상영(51세) 정책홍보관리실 재정기획관실 부이사관이 이사관으로 승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