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이 친절한 공직자 상 부각과 수입식품검사업무에 대한 신뢰성제고를 위해 민원인을 대상으로 접근성, 형평성 등 6개 항목을 중심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하반기 평가지수는 74.8로 상반기 66.6보다 개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항목별로 보면 신속·정확성, 대응성, 형평성은 높게 평가됐으나 편리성과 쾌적성은 낮게 평가돼 식약청의 민원실환경이 개선돼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민원실의 친절에는 만족한데 비해 전화응대에는 불만이 많다는 지적도 있었다. 식약청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종합민원실을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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