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은 2008년을 '설명' 중점 테마의 해로 삼고, 지난 3월 CS슬로건 '한번의 설명으로 MOT를 잡아라!'를 선포하며 본격적인 설명캠페인 전개를 시작했다.
설명캠페인은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그 일환으로 설명캠페인 포스터를 각 부서에 비치하고, 전 직원에게 설명뱃지(그림2)를 착용토록 했다.
또 'PLAY가 MOT를 만났을 때'를 마련해 실제 고객응대 상황 연출을 통해 개개인의 고객응대 방법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병원은 부서 자체적으로는 고객과의 만남과 배웅까지 5단계로 구분해 설명포인트를 제작해 자체 교육에 활용하고 있으며, 부서별 설명어록을 응모해 직원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이벤트 행사도 가졌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