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대한치과기재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등 의료기기 관련 4개 단체는 '제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를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연다.
'의료기기의 날'은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기 개발과 공급에 대한 각 산업부문간 인식을 공유하고, 의료기기인의 교류와 화합을 통해 의료기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함양하기 위해 관련 단체의 합의로 제정됐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 4개 단체 중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하고 국회보건복지가족위원회, 지식경제부, 보건복지가족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대학병원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의공협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화학시험연구원,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유관기관 및 단체들의 후원 하에 치러질 예정이다.
또 '풍요롭고 건강한 대한민국의 미래 의료기기산업이 이끌어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퓨전국악공연의 식전행사와 더불어 의료기기의 각 산업부문별 발전에 공이 큰 업체들을 발굴해 포상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각계각층의 인사가 패널로 참여하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의료기기산업 전체의 공동발전을 위한 토론의 자리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