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06:00 (금)
5월, 사랑하는 이에게 추억을 선물하세요

5월, 사랑하는 이에게 추억을 선물하세요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1.04.29 10:2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 '가정의 달' 공연

 
해마다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 날 등 기념일들이 몰려있는 5월이 다가오면 어떤 선물을 준비하고, 어떤 이벤트를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 연령대별 선호도와 특성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부모님을 위한 선물 : 추억은 영화음악과 함께 방울방울~

부모님이 수 십년 전 영화관에서 영화와 함께 들었던 음악들이 연주되어 그때 그시절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콘서트가 16~1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엔니오 모리꼬네 시네마 오케스트라'는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가 직접 오케스트라 지휘를 하며 그가 작곡한 영화음악을 들려준다. 오래 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며 데이트를 했듯이 이번에는 공연장에서 음악을 들으며 또 다른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될 것이다(문의=02-399-1114).

영화 '엑스칼리버' 삽입곡 뿐만 아니라 광고 음악으로도 귀에 익은 칼 오르프의 '카르미나 부라나'도 1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비보이 겜블러크루가 출연하기 때문에 자녀가 함께 보기에도 좋을 것이다(문의=02-399-1777).

■ 자녀를 위한 선물 : 스토리 힘, 미운오리 새끼부터 알라딘까지

아라비안 나이트를 소재로 한 '뮤지컬 알라딘'과 안데르센의 미운오리 새끼를 원작으로 한 '무용극 날아라 오리야'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선보인다. 이 작품들은 탄탄한 이야기 구조를 지닌 원작을 바탕으로 해 어린이 관람객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날아라 오리야'에서는 매주 일요일과 어린이날, 공연에 앞서 참가비 1만원으로 동물들의 움직임을 배워보는 '춤놀이 교실'도 진행될 예정이다(문의=02-399-1114).

■ 부모님과 자녀와 함께하는 맛있는 국악공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다면 서울 도심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삼청각을 추천한다. 삼청각에서는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맞아 공연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서트를 준비했다. 어린이날에 진행되는 '진짜 맛있는 콘서트 아이자미'는 작년에 매진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국악뮤지컬집단 타루의 창작판소리 '아기돼지 삼형제'와 함께 국악 앙상블 '청아랑'과 어린이 노래패 '예쁜아이들'의 국악동요 모음·전래동화 인형극 등으로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구성했다. 아이자미 관람객들은 어린이날 오후 6시까지 삼청각에서 그림그리기 대회 및 야외 체험놀이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버이날을 맞아 마련한 명품 효(孝)콘서트 '삼청각 기로연 자미(滋味)'는 연로하신 어른들을 정성껏 모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다.

공연에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악인 등을 포함해 쟁쟁한 실력가들이 출연한다. 월드비트 비나리의 주인공 김주홍과 노름마치가 '부모은중경'과 '비나리'로 관객들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며 무대를 열고, 뒤이어 중요무형문화재 전수조교인 이호연 명창이 회심곡을 들려준다.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 등 공연의 전체 주제도 어버이날에 맞춰 효를 중심으로 꾸몄다.

공연 중간에 마련된 '부모님전상서' 코너는 자녀가 부모님께 직접 보내는 영상편지로 진행되어 평상시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도록 준비했다(문의=02-740-3202).

■ 스승님을 위한 선물 : 스승은 제자를 통해 웃는다!

국악전문공연장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아 국악계에서 존경받는 참스승 한 분을 선정해 제자와 함께 공연하는 스승의 날 기념공연 '희망카네이션 대지의 꽃'을 12일 오후 7시 30분에 연다.

지난해 첫 무대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예능보유자 박송희명창이 그 주인공 이었으며, 올해 두 번째 무대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예능보유자 이은주 명창이 무대에서 공연한다. 이은주 명창은 문화재적 보존 및 계승 발전을 위해 전수교육을 비롯 경기소리의 대중적 현대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악인이다(문의=02-2261-0512~5).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