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상-논문상-언론․정책상 등 상금 각 2000만원
보건․의료 장학생 및 연구비 지원사업도 접수
을지재단 산하 범석학술장학재단(이사장 박준숙)이 10월 31일까지 제 15회 범석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범석상은 을지재단 설립자인 범석(凡石) 박영하 박사의 의료봉사 및 인재양성이라는 뜻을 잇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의학상 △논문상 △언론·정책상 등 세 분야로 나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패와 함께 각각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범석 의학상은 보건·의료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세운 인사 또는 단체를, 논문상은 최근 2년간 발표된 보건․의료관련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한다. 범석 언론·정책상은 문화·언론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인사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와 더불어 범석학술장학재단은 보건·의료인력육성 장학금과 연구비 지원사업도 공모한다.
보건·의료인력육성 장학금은 보건․의료인의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며, 연구비 지원 사업은 국내 의과대학과 의․생명 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자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범석상 및 연구비지원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umsuk.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75-31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