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비만연구소·조민영 원장 공동집필
365mc 비만연구소와 조민영 36.위밴드수술센터 원장이 고도비만과 위밴드수술에 대한 전문도서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를 공동 집필, 발간했다.
이 책은 전문가의 눈으로 고도비만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환자 앞에서 허심탄회하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책은 고도비만자와 고도비만 전문의가 서로의 입장을 대변하듯,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고도비만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와 수술을 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수술의 과정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생활법 등을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조민영 원장은 "비만은 열심히 운동하거나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절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실패할 경우 자책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며 "결국 비만도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치료할 때 의사를 만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교정 받고 때에 따라서는 의학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도비만자들의 어려움이나 노력, 지쳐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고통을 잘 이해하는만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그들이 고도비만을 탈출할 수 있기 위한 비상구를 찾는 데, 의미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