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21:53 (금)
차움-미국 스포츠 의학센터 '앤드류 그룹'손잡다

차움-미국 스포츠 의학센터 '앤드류 그룹'손잡다

  • 편만섭 기자 pyunms@doctorsnews.co.kr
  • 승인 2011.11.01 10:4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치료법으로 최상의 선수 관리 다짐

차병원그룹 차움과 프로 스포츠선수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미국 스포츠 의학센터인 '앤드류 그룹'이 1일 운선수 공동 치료와 관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차병원그룹 차움(원장 임규성)은 1일 최고 프로 스포츠선수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미국 스포츠 의학센터인 '앤드류 그룹'과 부상 당한 운동선수들의 공동 치료와 관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앤드류 그룹'에서 관리하는 세계 최고의 프로 스포츠 선수들이 대거 차움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줄기세포를 활용한 최첨단 기술과 치료법을 통해 선수들의 재활을 돕고 푸드테라피· 검진· 유전체검사 등 통합적인 헬스 시스템을 만들어 해외 최고의 운동선수들을 최상의 몸 상태로 관리할 것을 합의했다.

'앤디류 그룹'의 앤드류스 인스티튜트는 지난 1986년에 설립, 마이클 조던과 잭 니콜라스 등 세계 정상급 운동선수들이 주로 찾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의학센터다. 앤드류스 인스티튜트는 해당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의사·간호사·테라피스트로 구성돼 있으며 정형외과적 부상과 질병· 예방 부문의 전문가가 포진돼 있어 미국에서 최고로 꼽히는 골프나 미식축구· 농구 선수 등이 치료와 관리를 받고 있다.

스포츠 손상은 물론 만성질환이나 피로감· 식단 등 관리를 철저히 해 운동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플로리다와 버밍햄에 위치해 있으며 웨스트 버지니아에 새로운 센터를 건립 중이다.

이 곳의 창립자이자 최고의 정형외과 의사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제임스 앤드류' 박사는 지난 9월 차움을 방문한 미국 미식축구 선수 '테렐 오웬스'에게 줄기세포 치료법으로 부상 당한 무릎을치료 받도록 권유하기도 했다. 이번에는 테렐 오웬스의 주치의이자 앤드류 센터의 최고 의사 중 한명인 헤켈 박사가 방문했다.

차움 임규성 원장은 "앤드류 스포츠 메디슨 그룹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선수들이 치료와 관리를 받고 싶어하는 스포츠 클리닉"이라며 "이런 곳과 차움의 줄기세포 치료와 검진과 유전자 검진 등의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을 무척이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며 "향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차움을 통해 더 좋은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앤드류 그룹의 조슈아 헤켈 박사는 "지난 9월 차움에서 치료를 받은 테렐 오웬스의 선수의 치료 성과와 치료 과정을 보면서 차병원그룹에 대한 신뢰가 생겨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앤드류 그룹은 최고의 선수들만 모이는 곳으로 차병원그룹의 차움과의 협력을 통해서 새로운 개념의 스프츠 치료 관리 프로그램을 최고의 선수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 고 전했다.

한편  앤드류 그룹에서 관리하는 미국 미식축구 선수 테렐 오웬스는 9월에 차움을 방문해 줄기세포를 보관하고 돌아갔다. 차병원그룹의 줄기세포 연구와 기술력은 미국 생식의학회에서도 인정해 아시아인 최초로 '차광렬 줄기세포 상'을 최근 제정했다. 개원 1주년을 맞은 차움은 세계적인 줄기세포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해외 명망있는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