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 대중화에 발맞춰 EMR 솔루션 모바일 버전도 전시
유비케어는 병·의원용 EMR '의사랑'을 기반사업으로 온·오프라인 의료 유통, U-헬스케어 등의 분야를 선도하는 헬스케어솔루션 대표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의원 EMR 시장점유율 1위인 의사랑 신규버전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의사랑 신규버전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강화된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모듈을 무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진료기록의 전자서명 기능 지원으로 진료기록부 보관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높인다.
또 개인용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에 발 맞춰 EMR 솔루션의 모바일 버전을 전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의사랑 Mobile 1.0'은 원내 환자에 대한 Chart Viewer 뿐 아니라 간단한 물리치료 수행 체크 등 진료 지원 분야에서도 입력 및 조회가 가능하다.
의사랑 Mobile은 진료·통계·상담 등 여러 원내 Process에 솔루션을 추가해, 이동하면서도 병의원의 모든 업무가 가능하도록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글로벌 E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유비케어의 해외 EMR 솔루션인 'SkyCare'도 이번 KIMES에서 선보인다.
SkyCare는 태국의 관광지 푸켓의 첨단국제병원인 Phuket International Hospital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합 병원경영관리솔루션으로, 하나의 통합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자의무기록(EMR)·의료영상(PACS)을 포함한 모든 병원 의료 행정 업무를 전산화하고, 각종 디지털 영상 장비(CR·DR) 및 의료 기기와 행정관리 시스템 등과 연동해 병원 경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통합 제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와 시스템의 통합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가 가능하고, 의무 행정의 간소화와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 효과를 통해 첨단 Digital Hospital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또 오는 3월에는 Mobile Device를 활용할 수 있는 'SkyCare Mobile' 을 런칭 할 예정이다.
이밖에 유팜오토팩(Upharm Autopack)은 유비케어에서 유통하는 전자동약품포장 시스템(자동조제기)으로 약국 및 병원 프로그램과 연동해 사용이 가능하다.
유팜오토팩은 전자동으로 약품의 조제 및 포장을 해줄 뿐만 아니라, 환자성명·복용용법 등 환자가 원하는 내용까지 인쇄가 가능하다.
유팜오토팩은 반 알 및 카세트에 없는 약품을 자동으로 조제하는 'FSP(Free Shape Packing) 시스템'을 가장 큰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동일 사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장비 설치 공간을 최소할 수 있다는 점, 사용 방법을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해 편리성이 우수한 장비라는 점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전시회에는 '유팜오토팩'의 기존 제품 외에 3가지 신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유비케어의 제품 및 서비스는 코엑스 1층 Hall A(구 태평양관)의 Hall A1구간의 가장 앞쪽에 위치한 부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