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제 점성 높여 코 속 흘러내림 방지로 보습력·상처 치유 효과 강화
동아제약은 코 속 건조함을 해결하고 손상된 코 점막을 치료해 주는 '비사진(鼻沙陳)' 나잘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강 건조증은 코 속의 건조감이 극심한 것으로 황사나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건조한 날씨·감기·노화·영양결핍 등에 의해 나타난다. 주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수면부족·만성피로·집중력과 면역력 저하 등이 있다.
코는 외부 공기가 기관지나 폐로 들어올 때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불순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건조해진 코는 이런 고유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돼 다양한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따라서 코 속이 건조해 지지 않도록 평상시 관리가 중요하다.
비사진은 염증치료와 점막재생 작용을 하는 비타민 성분인 덱스판테놀(Dexpanthenol), 상처 치유 및 보습 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 나트륨(Sodium Hyaluronate)과 천연유래물질로 항균·항염 및 진통 효과가 있는 유칼리투스 오일(Eucalyptus oil)로 이루어 졌다.
특히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고 함량으로 염증치료 및 점막재생 효과를 높였고, 또 동아제약의 기술력으로 점성을 강화하여 코 속의 흘러내림을 줄여 보습력 및 상처 치유 효과를 높였다.
이번에 선보인 비사진은 코 속을 단지 세척하는 개념이 아닌 점막재생과 보습작용, 그리고 항염증 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부작용이 적어 장기간 사용에도 문제가 없어 황사나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는 사람, 냉난방 장치로 실내가 건조한 곳에서 근무하는 사람, 코 속의 잦은 상처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비사진은 사용이 간단하고 휴대하기 편해 황사가 잦은 봄철, 코 속이 건조한 환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며 "기존 제품보다 주성분을 보강하고 부작용을 줄여 보습력과 손상된 코 점막 치료 효과를 높인 만큼 1∼2년 안에 관련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 품목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