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나노콜로이드 생성하는 'Nanobu:w' 신제품 출시
레이저 의료기기 업체인 이루다가 KIMES 2013에서 신제품 'Nanobu:w'<사진>를 선보인다.
Nanobu:w는 백금나노입자를 생성해 분산시켜 백금나노콜로이드를 생성하는 장비로 액중 플라즈마 특허기술을 통해 환자에게 맞는 솔루션을 생성한다. 이는 세계 처음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고순도백금(99.99%)을 이용해 활성산소에 의한 인체의 산화작용을 환원시키는 항산화력을 증가시켜준다. 또 백금나노콜로이드가 정전기적 전기장을 형성해 우리 몸의 생체전위와 비슷한 전위를 띄게 도와줘 피부의 이온밸런스가 유지되는데 도움을 준다.
백금은 금에 비해 가격이 2배 이상 높은 희소성 귀금속으로, 산이나 알칼리에 대해서도 뛰어난 내성이 있는 화학적으로 안정된 물질로 알려져 있어 인체에 무해하다. 특히 안전성이 높아 오랜 시간이 경과해도 항균력을 유지한다.
또 수 초 이내에 백금나노콜로이드가 생성되고 분산돼 빠르게 솔루션을 생성할 수 있다.
백금입자 크기가 작아질수록 단면적이 넓어져 효과가 뛰어나게 되는데 Nanobu:w로 생성된 백금나노입자의 크기는 평균 3nm이며 입자 크기가 고르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다.
일반 백금 화장품에 첨가된 백금농도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솔루션을 생성할 수 있어 피부관리에 뛰어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