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7:53 (일)
부산 서면에 종합병원 들어선다

부산 서면에 종합병원 들어선다

  • 송성철 기자 songster@kma.org
  • 승인 2010.02.16 14: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종합병원 3월 1일 개원…400병상 규모
정근 부산시의사회장 초대 원장 맡아

부산지역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서면에 400병상급 종합병원이 들어선다.

하루 유동인구가 수백만 명에 달하는 부산 서면일대에는 60여곳의 성형외과를 비롯 피부과·안과·치과 등 200여 곳이 밀집해 있다. 부산진구청은 서면 롯데백화점에서 당감에 이르는 1㎞ 구간을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메디컬 스트리트'로 조성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의료기관이 1차 의료기관 규모이고, 종합병원이 없어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계를 노출해 왔다.

서면 유일의 종합병원이라는 이정표를 세우게 될 '온종합병원'(부산진구 당감 2동 966번지)은 지하 3층 지상 12층(대지 1,747㎡, 건축 연면적 1만 6470㎡)에 400병상을 갖추고 있다.

3월 1일 개원 예정인 온종합병원의 초대원장은 정근 부산광역시의사회장(그린닥터스 상임대표)이 취임한다. 온종합병원은 30여명에 달하는 대학병원 임상교수급 의료진과 100여명의 간호인력 등 약 300여명의 직원이 개원을 준비하고 있다.

진료과목은 내과·외과·정형외과·신경외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비뇨기과·이비인후과·치과·가정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영상의학과·해부병리과 등 대학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부분의 과목을 개설한다. 온종합병원은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센터중심의 운영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문진료센터는 △뇌신경센터 △내시경수술전문센터 △악안면수술센터 △복강경수술센터 △척추관절센터 △유방센터 △대장항문센터 △여성의학센터 △남성의학센터 △소아청소년센터 △심장혈관센터 △라식·백내장수술센터 △지방성형·안성형센터 △인공신장센터 △종합건강증진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 등 16개가 들어선다. 전문진료센터는 서로 다른 전문과 의사들이 팀을 이뤄 환자들에게 협력진료를 제공하게 된다. 온종합병원은 유병률이 높은 질병을 중심으로 당뇨·부정맥·갑상선·천식·요실금·전립선·관절경·이명 및 코골이·골다공증 등 전문클리닉도 운영한다.

정근 초대 온종합병원장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해마다 한 편 이상의 임상논문을 국내외 의학전문저널에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부산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료관광 활성화 팔걷어
온종합병원은 국제부를 신설하고, 한국으로 시집 온 이주여성들을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 채용, 아시아와 러시아 지역의 의료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러시아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온종합병원과 서면 메디컬스트리트를 소개하는 홍보 팸플릿을 제작, 외국인 환자 유치에 팔을 걷기로 했다. 3월 1일 개원 기념 세미나도 의료관광으로 주제를 잡았다.

온종합병원은 중국 상하이와 우루무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미얀마 등 모두 22개의 해외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 의료봉사단체인 재단법인 그린닥터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의료관광객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온종합병원은 전문의료진과 첨단장비를 활용, 그린닥터스 북측 개성병원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허브병원의 역할도 수행키로 했다.

온종합병원 관계자는 "북측에서 진료가 어려운 질환은 온종합병원으로 전원해 치료를 받도록 함으로써 남북의료협력을 넘어 남북관계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