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신문, 3월 18일 지식경영 세미나…총 5강 진행 및 의협 연수평점 부여
<의협신문>이 엠비에이코리아와 공동으로 3월 15∼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8) 기간에 의사회원과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지식경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6회째로 '의사, 인재(人才)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총 5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세미나는 3월 18일 일요일 오후 1시∼5시 40분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된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2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5강으로 50분씩 진행된다. 김수철 세무법인 택스케어 대표세무사는 '최저임금 만원시대의 병의원 경영효율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첫번째 강의를 한다. 김 세무사는 인건비 증가에 따른 병원의 운영방안과 정부의 인건비 지원제도 등을 알려준다.
두번째 강의는 김재욱 민트병원 원장이 '병원의 성장과 직원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실제로 병원에서 직원과 병원의 공동 성장과 병원에서 조직관리의 실전 사례를 공유한다.
세번째 강의는 유태호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센터장이 '2018 금연치료 업데이트'라는 주제로 2018년에 변경된 국가금연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금연치료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김태현 교수(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는 네번째 강의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원장의 리더십'을 주제로 의사결정과정에서 리더십의 중요성과 실제 사례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 강의는 김수정 호인 대표가 '조직혁신문화를 통한 성공전략'을 주제로 병원에서 조직문화를 통한 인재양성 전략을 알려준다.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은 3월 15일 수요일까지 홈페이지(http://mbakorea.co.kr)와 전화(02-561-8279)로 접수하면 된다. 사전등록비는 2만원이며, 현장등록시에는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