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혁신 성장 이끈다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혁신 성장 이끈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4.08.20 16:3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MCo재단-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 컨설팅 그룹 공유·연계 지원 강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은 20일 제약바이오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허경화 KIMCo재단 대표()와 한인석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장.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은 20일 제약바이오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허경화 KIMCo재단 대표(왼쪽)와 한인석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장.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이끌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플랫폼이 가동된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과 제약바이오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기획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지원 확대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대상 투자 유치를 위한 연계 및 협력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 컨설팅 그룹 공유 및 연계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인천광역시, 연세대학교가 협력 추진한 K-바이오랩허브사업의 운영 조직이다. 

이 사업은 2022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의·약바이오 창업기업을 위한 입주공간, 실험·연구 시설·장비, 산·학·연·병 협력 등을 한 공간에서 종합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건축 설계 및 장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한인석 K-바이오랩허브사업추진단장은 "두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밀착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체계적이고 알맞은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라면서 "이를 통해 바이오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했다.

허경화 KIMCo재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한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지원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투자 환경 속에서도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바이오 스타트업이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제약바이오 전문가와 초기부터 체계적으로 멘토링, 공동연구개발 등 협력 및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업화 성공사례를 도출하겠다"고 덧붙였다. 

KIMCo재단은 국내 59개 제약바이오 기업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재단은 개별 기업이 단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사업을 산업계의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 추진하는 공동투자·공동개발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플랫폼으로서 산업계의 혁신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