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신간]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신간]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6.02.02 16:4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혜연 지음/리즈앤북 펴냄/2만 3000원

 
병원브랜딩전략·브랜드포지셔닝·통합마케팅전략….

전문적이고 어려운 내용이지만 이젠 병원에서도 브랜딩이나 마케팅을 외면할 수 없게 됐다.

2011년 출간한 <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 병원 마케팅에서의 브랜드 개념과 브랜딩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을 전달해 온 정혜연 투비원 전략기획본부장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를 펴냈다.

저자는 병원브랜딩 전문회사 투비원에서 16년간 병원브랜딩과 마케팅 전략개발은 물론 다양한 병원마케팅 컨텐츠 개발 등을 이끌어 온 전문가다.

이 책은 병원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무 가이드를 설명한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상황을 감안해 확대된 의료광고법, 모바일 마케팅 환경의 성장, SNS 커뮤니티 활성화 등에 따른 내용도 담고 있다.

또 전략 개발 외에 병원 홈페이지·병원 광고·블로그·SNS 등 다양한 마케팅 컨텐츠 개발 노하우를 소개하고 실제 사례들을 통해 흔히 접하게 되는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이해시킨다. 대외적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병원에 내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내부 마케팅과 MOT(Moments of Truth),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병원 문화 등에 이르기까지 병원브랜딩 전반을 충실히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병원브랜딩 전문가로서 16년간 쌓은 병원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모두 7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브랜딩으로 병원 성장시키기(병원브랜딩 확실히 알기·병원브랜딩 전략 세우기의 필요성·병원브랜딩 전략 개발을 위한 준비·병원브랜딩 전략 개발하기·진료상품 전략적으로 세팅하기·병원브랜딩 지속적 운영 가이드) ▲병원브랜드 포지셔닝하기(병원브랜드 포지셔닝이란·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개발하기·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적용하기·병원브랜드 리포지셔닝하기) ▲병원마케팅 전략적으로 하기('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 다지기·병원마케팅 전략 개발을 위한 준비·병원마케팅 전략 개발하기·병원마케팅 전략 실행과 피드백·마케팅 실행에 대한 피드백과 관리) ▲병원 홈페이지 전략적으로 개발하기(병원홈페이지에 대한 바른 관점 갖기·병원홈페이지 전략과 메뉴 개발·병원홈페이지 컨텐츠 개발 가이드·병원홈페이지 디자인 개발 가이드·병원홈페이지 운영 가이드) ▲병원광고 전략적으로 개발하기(병원브랜드 광고에 대한 바른 관점 갖기·병원광고 전략 세우기·광고매체별 크리에이티브 개발 가이드·병원광고의 운영과 관리 가이드) ▲병원브랜디드 컨텐츠 전략적으로 개발하기(병원브랜디드 컨텐츠에 대한 바른 관점 갖기·병원브랜디드 컨텐츠 전략 짜기·병원브랜디드 컨텐츠 개발 가이드·병원브랜디드 컨텐츠 운영 가이드) ▲내원 고객 마케팅 전략적으로 하기(MOT가이드·전략적 내부 마케팅 가이드·병원브랜딩 차원의 고객 관리 가이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02-332-403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