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경희의료원 '현장에 답이 있다' CS매니저 위촉

경희의료원 '현장에 답이 있다' CS매니저 위촉

  • 이은빈 기자 cucici@doctorsnews.co.kr
  • 승인 2013.08.02 10:3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은 1일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주요 보직자와 CS매니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CS매니저 위촉식 및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CS매니저는 현장부서와 CS정책을 연결해 CS개선과제를 발굴하고, 환자와 보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 '현장부서 CS활동가'로, 의료원은 "병원이 존재하는 한 고객서비스 개선활동은 계속해야 한다"는 방침 아래 CS조직 및 업무개념도를 재정비했다.

부서별로는 경희대병원 40명, 경희대치과병원 10명, 경희대한방병원 16명, 검사/지원부서 72명, 직종별로는 교수/의사직 50명, 간호직 46명, 약무/의료기사직 14명, 원무/일반직 28명으로 총 138명을 위촉했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격려사에서 "조사분석−CS변화피드백활동−고객중심CS개선−고객커뮤니케이션−CS문화실천운동이라는 전체적인 사이클과 매니저 한 분 한 분의 현장활동이 조화를 이뤄 가장 환자중심ㆍ현장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해 나가자"고 말했다.

경희의료원은 지난해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점수를 10.6% 향상시켜 조사병원 가운데 향상율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혼자 내원한 어르신환자를 안내해주는 동행서비스도우미제를 운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