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재 진료부원장·정재일 연구부원장 겸 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 선임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혁상)은 2015년 1월 1일자로 오상훈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장을 연임 발령했다.
진료부원장에는 이연재 교수(내과)를, 연구부원장 겸 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에는 정재일 교수(비뇨기과)를 새로 임명했다.
오상훈 부산백병원장은 2012년부터 부산백병원장을 맡아 보건복지부 병원 특성화 연구센터 지원사업(안신생혈관질환 특성화센터) 선정과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지정 등을 통해 연구중심병원의 기반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취임 이후 병상가동률 분석을 통한 병상수 재분배로 진료과와 응급실의 적체현상을 감소시키고, 소화기센터·갑상선두경부종양센터·유방센터 등 특성화센터를 열어 진료역량을 강화했다.
적정 진료팀을 발족, 진료비·재원일수·의료인력·소모품 관리를 통해 경영 안정화를 추진하고, 특히 최근 상급종합병원으로 재지정 받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연재 진료부원장은 인제의대를 졸업하고, 고신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인제의대 임상교육연구 부학장·부산백병원 연구부원장·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부산백병원 ▲연구부원장 겸 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 정재일(비뇨기과) ▲기획실장 최창수(외과) ▲대외교류처장 안기찬(정형외과) ▲건강증진센터소장 박태진(가정의학과) ▲교육수련부장 정해웅(영상의학과) ▲홍보실장 정대훈(산부인과) ▲진료협력센터소장 김대경(내과) ▲QI실장 이가영(가정의학과) ▲공공보건의료사업지원단장 김현동(재활의학과) ▲중환자실장 이현경(내과) ▲암센터소장 이원식(내과) 교수 상계백병원 ▲심혈관센터소장 변영섭(내과). <2015년 1월 1일∼2016년 12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