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수·홍강의·김국기 동문, '함춘대상' 수상
유재훈 1회 동기회장, 박용현 명예회장 등 원로회원과 신상진 국회의원, 김용익 전 국회의원 등 300여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기총회는 홍정용 회장을 비롯한 강대희 서울의대 학장·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의 인사에 이어 제18회 함춘대상의 학술연구·사회공헌 등 2개 부문을 시상했다.
제18회 함춘대상 시상식에서는 학술연구 부문에 김삼수(전 인하대병원장), 홍강의(모교 명예교수) 동문, 그리고 사회공헌 부문에 김국기(경희의대 명예교수) 회원 등 3명이 선정돼 상패와 메달을 수상했다.
이어 모범동기회(20회, 30회, 40회, 50회 동기회) 감사패 전달식과 모범지회(가톨릭의대, 건국의대, 서울의대, 중앙의대, 강북삼성병원) 표창이 진행됐으며, 상반기 해외연수비 및 후배사랑장학금 전달식이 이어져 동창회의 후배사랑을 과시했다.
이어진 정기총회 제3부 본회의에서는 대부분의 토의안건과 2016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17년도 사업계획안 및 12억 4348만원의 예산안을 집행부가 상정한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4부 임원개선에서는 홍정용 회장 및 안병문·홍성태·박찬정 감사를 모두 유임시켰다. 2번째 임기를 맞게 된 홍정용 회장은 "앞으로도 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