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국 회장, "의료기기산업, 미래성장동력 걸맞게 조성할 것"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는 28일 오전 10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 열린 제19회 정기총회에서 제8대 협회장 선거에 단독 후보로 나선 이경국 신한씨스텍 대표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경국 신임 협회장은 2021년 2월까지 3년의 임기동안 950여 회원사를 대표해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 협회장은 추대 소감에서 "협회를 위해 3년 간 애쓰고 퇴임하는 제7대 황휘 협회장에게 큰 위로와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고 감사의 뜻을 전한 후 "4차 산업혁명시대 의료기기산업의 변화가 그 어느 때보다 큰 시기에 협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는데, 소통과 일관된 원칙으로 회무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열린 협회'를 지향할 것을 밝힌 이 신임 협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새로운 융복합 의료기기와 디지털헬스케어 제품이 출현하면서 의료기기산업의 영역이 자연스레 확대되는 상황에서, 협회는 주도적으로 신의료기기산업에 대한 다양한 제품과 기업을 포용하며 확장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디지털, IT, 바이오, 고령친화, 미용산업을 포함하는 의료기기 영토 확장에 앞장서며, 미래성장동력산업에 걸맞은 의료기기산업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협회는 올해 예산 40억원을 확정하고 ▲의료기기분야 규제장벽 혁파 및 선제적 규제개선 ▲혁신의료기기의 합리적 가격정책 마련 ▲체외진단 분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추진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지원방안 마련 ▲의료기기산업 정보 서비스 다양화 ▲의료기기산업 발전 지원 서비스 확대 ▲회원사 공동 사회공헌활동 사업 등을 추진키로 의결했다.
총회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보건의료 및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공로가 큰 업계 CEO 및 종사자, 의료기기 기자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3명,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10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 3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10명 등 총 44명에게 수여했다.
또 제7대 협회장으로 3년의 재임기간 동안 혁신과 도전으로 협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황휘 협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오랫동안 협회와 협력해 산업계 발전과 의료기기 안전사용 홍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윤영로 교수(연세대 의공학), 박인숙 과장(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연구기획조정과)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경국 신임 협회장은 1987년 ㈜신한씨스텍을 설립, 대표이사로 취임해 의료기기 업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5, 6, 7대 이사회 임원, 7대 수석부회장직을 역임하고, 협회 윤리위원회 위원장, 보건복지부장관·식품의약품안전처장 자문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전문가 위원으로 활동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인숙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윤종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영성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KMDIA 제19회 정기총회 포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파브메드 최정택 대표이사 / 한국스트라이커㈜ 장재영 대표이사 / 제이더블유메디칼㈜ 신동운 부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캐논메디칼시스템즈코리아㈜ 주창언 대표이사 / 한국알콘㈜ 황윤정 이사 / 한국애보트㈜ 박영숙 전무 / ㈜인성메디칼 송진우 상무 / ㈜세라젬 이병익 본부장 / 메드트로닉코리아(유) 하대관 부장 /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서화석 부장 / ㈜루트로닉 박치대 수석연구원 / 메디칼타임즈 정희석 차장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채원 팀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
㈜엠디웍스코리아 김수정 대표이사 / 한국알콘㈜ 김철순 부장 / ㈜사이넥스 차지민 차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루트로닉 류성연 부장 / 에이치케이티㈜ 강상혁 부장 / ㈜우영메디칼 김도균 부장 / 쿠키뉴스 송병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