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에 대한 편견은 '다운', 이해와 공감은 '업'

아토피에 대한 편견은 '다운', 이해와 공감은 '업'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10.19 16:1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 '밤 부엉이 캠페인' 성료

지난 10월 13일 <span class='searchWord'>동대문디자인플라자</span>(DDP)에서 진행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밤 부엉이 캠페인'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이 OX퀴즈 등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지난 10월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밤 부엉이 캠페인'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이 OX퀴즈 등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가 지난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밤 부엉이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가 환우를 비롯한 약 1000여명의 일반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번 캠페인은 아토피피부염의 사회적 편견을 불식하고 환우들이 겪고 있는 고통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 환우들이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은 약 84%가 가려움증으로 인한 수면장애를 느끼고, 82%는 자신의 외모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으며, 악화기에는 절반가량의 환자들이 사회활동을 피한다.

또 전염 질환으로 오인하는 주위의 편견 때문에 대인기피증과 불안·우울증 등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수면장애 및 심리적 고통 없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편안한 밤을 기원하는 의미로 밤부엉이 캠페인을 지난 1개월 동안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진행해 왔다.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진행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밤 부엉이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부스 방문객들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OX 퀴즈, 주사위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또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들이 겪는 사회적 편견과 질환의 고통에 대해 공유했다.

박영립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장은 "지난 한 달 간 진행한 대국민 캠페인에 환우 및 대상 가족들을 물론, 일반인들이 큰 관심을 보여 1000여명이 참여했다"며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