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경영자금 보전·판로지원 등 혜택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지난 3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에서 열린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2018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기업 비전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서와 인증현판, 초소형전기차를 받았다. 차후 2년간은 경영안전자금 이차 보전, 국내 판로 지원, 수출지원 선정 시 우대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1년간 고용증가율이 5%이상, 고용증가 인원 5명 이상인 관내 19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면심사·현지조사를 거쳐 고용창출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송원호 대표는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결과 올해 고용 인원이 지난해 대비 16.9% 증가했다"며, "생산 품목 다양화와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생산·연구 인력 등의 고용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설립된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 제약사로, 고품질 원료의약품 기술 개발 및 생산을 목표로 매출액 대비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완제의약품 공장을 완공해 생산 영역을 확대했다. 원료의약품 뿐만 아니라 연질캡슐라인·
라인·캡슐인캡슐라인을 가동해 완제의약품도 수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